국토교통부 자율주행차 상용화 속도 높인다

안녕하세요 김성곤입니다 자율주행자동차 상용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오늘 국토교통부 보도자료를 공유합니다.

짧은 내용이지만 자율주행 자동차 산업이 국가 주도 아래 육성돼 향후 유망하다는 것을 파악하기에 충분합니다.

이미 자율주행 자동차 산업은 국가, 기업, 학계, 연구기관 등이 연계해 세계적인 경쟁이 이뤄지고 있는 분야입니다.

이미 국내 다양한 분야의 대기업이 참여하고 있는 자동차 분야는 유망한 수준을 넘어 국가 경쟁력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하다고 여겨지기 때문에 관련 산업이 들어오는 지역은 매우 좋은 개발 호재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 국토교통부 장관, 미래자동차업계 간담회 개최자율주행차 상용화 속도-2030 미래차 경쟁력 1위 도약 비전 선포-2020년 레벨3 자율주행차 상용화, 2024년 핵심 인프라 완성, 2027년 자율주행차 상용화

– 2020년부터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실증을 위한 자동차 제작, C-ITS, 정밀도로지도 등 인프라 구축 지원을 하는 등 재정적·행정적 지원 본격화-2020년 5월 시행되는 <자동차법> 시범운행지구 내 여객물류서비스가 가능해져 연구·개발·사업화 가능-V2X 통신기술 도입 방향 결정을 위한 범부처 연구반 운영, 산업발전협의회를 통해 기업 간 교류 확대

– 차질없이 미래자동차산업 발전전략 추진중-규제 및 인프라 미비로 국제무대에서 도태되는 일이 없도록 노력할 것

– 차질없이 미래자동차산업 발전전략 추진중-규제 및 인프라 미비로 국제무대에서 도태되는 일이 없도록 노력할 것

다른 나라에 비해 아직 개발이 더딘 우리나라의 경우 자율주행자동차가 시내를 활보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개발된 기술을 적용해서 연구할 수 있도록 자동차가 주행할 수 있는 테스트 배드가 필요한데 바로 경기도 화성에 조성된 K-CITY입니다.

케이시티의 자세한 역할은 위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다른 나라에 비해 아직 개발이 더딘 우리나라의 경우 자율주행자동차가 시내를 활보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개발된 기술을 적용해서 연구할 수 있도록 자동차가 주행할 수 있는 테스트 배드가 필요한데 바로 경기도 화성에 조성된 K-CITY입니다.

케이시티의 자세한 역할은 위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약 1년 전인 지난해 12월 K-시티가 완공됐고, 이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가 2021년까지 자율주행 관련 산업단지를 K-시티 인근에 조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약 37만㎡ 규모의 4차 산업혁명 지원지구가 바로 그것입니다.

자율주행 실험도시 K-시티 완공, 화성 송산 그린시티 남쪽 지구 전망 안녕하세요 김성곤입니다.

갈수록 자극적이고 재미있는 콘텐츠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되고 있는데 책만큼… blog.naver.com위에 포스팅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자율주행자동차 관련 주요 도시 중 화성 송산그린시티 남쪽 지구의 경우 자율주행 실험도시와 자율주행 부품산업단지, 4차 산업혁명 지원지구까지 존재하기 때문에 자율주행 산업이 육성되고 성장할수록 혜택을 보는 지역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산업이 들어오고 인구가 들어오면 하늘나라가 도시로 바뀌기 때문에 산업과 함께 해당 지역이 발전하는 모습도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네요.오늘도 부자되시길 R=VD- 김성곤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