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업체(비은행)대출 2020년 상황리뷰

기본적인 조건대출 대상은 연령은 통상 대학생 제외, 만 20세~26세 이상 정도의 연이율 24% 이하 최대한도는 일반적으로 3천만원~1천만원 사이 연체금리 연 3% 내외연리율+연체금리는 법정 최고금리인 연 24%를 초과할 수 없다.

이 때문에 의외로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으면 연체금리가 없다.

같은 이유로 중도상환수수료도 없다.

2020년 현재의 상황, 요즘은 제1금융권 중 금리 대출 상품도 많다, 씨티 은행의 경우는 더욱 신용 카드 소지자 대출도 나오고 있으며 그 위 연율 17.9%의 햇살론도 나오고 그동안 서두르고 생활 자금을 빌리는 용도로 대금 업자들을 써야 한 서민이 안심한 것은 사실이다.

정부는 연간을 20%로 낮추는 법안을 준비 중이며 여당이 이를 이번 총선 공약으로 제시했기 때문에 조만간에 대금 업체의 금리가 연 20%이하로 낮아질 것이 보일지도 모른다.

헷 원숭이 대출 17을 처음 도입할 때는 정부 지원 서민 대출 이자율이 17.9%나 된다고?설마 했지만 지금 생각하면 법정 최고 금리 인하 → 사채업자 이자율 낮아져→ 사채업자의 대출 심사 강화 → 저신용자들이 대출 사각 지대에 놓인 이런 상황을 염두에 두고 이미 법정 최고 금리 인하 추세에 맞추어 준비한 것이 헷 원숭이 대출 17이 아닐까 싶다.

기존 햇살론은 금리가 낮지만 4대 보험 3개월 이상 재직의 같은 형식적인 조건을 많이 요구되기도 하고 대부 업체 등을 이용하는 분들까지 포용하는 데는 한계가 분명했기 때문이다.

대부 업체, 그것을 주로 사업을 하는 분이 시간이 돈과 직결되기 때문에 신속히 자금 조달하고 그 돈으로 이익을 낸 후에 비교적 단기로 갚는 용도로 빌려잖아? 되지만 실제로 통계 등을 보면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서민이 생활비 용도로 소액의 대출 받는 것이요, 보통 1년 이내에 쓰고 갚는 경우가 많다.

(사업을 하는 분들은 대부 업체를 이용해도 담보 대출을 많이 쓰고 통계에 포함되지 않은 가능성은 있다)물론 지금도 여전히 대부업에 대한 수요는 있다.

우선 러시 앤 캐시가 과거에 텔레비전 광고 등에서 대금업자치고는 상당히 좋은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성공했기에 헷 원숭이 대출 17한도가 특례 보증 통하는 경우는 1400만원까지 가능하지 않지만 그 한도가 모두 나오는 것도 아니고 그 한도가 부족한 경우도 충분히 있어 원래 헷 원숭이 대출 17 같은 제도가 있다는 것 자체를 모르는 사람들도 많다.

유의사항과 이자계산 기본적으로 3금융권 대출은 1금융권, 2금융권,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모두 이용하거나 시도한 후 고려해 보는 것이 원칙이다.

이율이 이미 법정 최고금리인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중도상환수수료는 없기 때문에 비교적 짧은 기간을 정해놓고 상환이 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 신중하게 대출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대부업체에서 100만원을 빌린 경우에는 1년 이자는 24만원, 한 달 이자는 667원, 하루 이자는 2만원이다.

대부업체에서 300만원을 빌렸을 때는 100만원 계산 결과에 단순히 3배를 하면 된다.

한 해 이자는 72만원, 한 달 이자는 2천원, 하루 이자는 6만원이다.

p2p 대출의 8%로 대표되는 p2p 대출업체는 상호는 대부업체로 등록해야 하는데 이는 새로운 대출 유형이어서 다른 분류가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대부업체라고 할 때 p2p 업체를 포함하지 않는다.

일단 이자율에서 대부업체처럼 법정 최고금리가 아니라 중금리 수준이니까.대신 대출심사는 오히려 정성적인 면에서는 제1금융권보다 더 철저하게 보는 측면이 있다.

왜냐하면 p2p대출의 경우 이름처럼 개인의 투자금을 빌려주기 때문에 연체율이나 부도율을 오히려 은행보다 철저히 관리해야 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