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만들기] 개인앱으로 자동수익 월 천만원 도전기 – (사주/점어플로 돈벌기)

개인앱으로 자동수익 월 천만원 가보자~ 오늘은 전에 사주/운세앱을 만들어서 자동수익 월 천만원에 도전했던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콘텐츠는 사주/운세 관련 어플이었는데요.무료 콘텐츠 + 유료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인앱 결제와 에드몹 광고를 내고 수익화에 도전했습니다.

한때 월 300만원까지 수익화에 성공하기도 했습니다.그때 자동 수익이 월 천만원이 될 줄 알았어요. ^^

하지만…결론적으로…실패했습니다.3년 전 일이라 아직 아쉽습니다.족집게 도사 – 사주/점박이 어플, 일명 족집게 도사 어플이었습/그럼 사주/점박이 앱 족집게 도사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볼까요?

족집게 도사는 사주팔자를 신개념 만세력 해설을 통해 사주/운세/오늘의 운세 등을 제공하였습니다.그리고 다른 사주 앱과 차별한 점은 하나하나 물어봄을 통해 개인의 재운/연애운/사업운/건강운이 오는 시기와 해석을 꽃집에 제공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사주팔자를 입력하고 ‘대박은 언제입니까?’와 같은 카테고리별 질문을 통해 대박날 확률이 높은 시기와 운세 등에 대해 정밀한 만세력에 기반한 사주팔자 분석을 통해 답변을 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성은 무료 콘텐츠와 유료 콘텐츠로 구성됐으며 무료 콘텐츠 제공을 통해 유료 콘텐츠 결제를 유도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사실 다른 사주/운세앱과의 차별점이 “투코미 물어본다”였습니다.이 컨셉이 한때 성공하여 월 300만원까지 앱 결제가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인앱 결제는 5,000원, 10,000원, 3,000원씩 가능하며 해당 포인트 충전 후 사용 시 차감하는 방식이었습니다.추가로 에드몹을 달아 수익화에 도전했지만 광고 수익은 그리 크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사주팔자를 한다는 것은 상당히 복잡한 로직을 가지고 있어서 그 로직을 시스템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그리고 사주팔자를 함에 있어 사주팔자를 기준으로 만세력을 만들었고, 이에 따른 천간, 지지, 대운, 60갑자분석, 오행, 육친, 일간과 월지, 재/용신/관/인성/식상 등을 분석하여 로직화하였습니다.

/니다.안드로이드와 IOS에 서비스하고 하이개발환경 및 시스템 구성에서는 참여형 일자리로 어떻게 개발했는지와 시스템 구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크게 Android앱과 IOS앱을 구현하고 관계자용 BackOffice도 개발했습니다.-Android앱:사주/운수 해설, 오늘의 운세, 상성 표시 콧츄무 질문, Push통지 기능, 카카오 톡 연동 등-IOS앱:Android앱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고 iPhone에서 사용하도록 제작하고 관리자용 BackOffice:백 오피스를 통해서 유저 관리/운수 조회/만 세력 조회/메뉴 관리/접속 관리 등의 관리자 기능을 실현하는-DataBase:MySQL-개발 언어:My SQL-Davaffice:And하이브리드 앱 Jquery, Angular.js(앙골라 JS), Bootstrap(부트 스트랩)-서버 개발 환경:Java Spring Framework를사용하다.

결론적으로 하이브리드 앱으로 개발했고, 한 번의 개발로 안드로이드와 IOS를 커버하기 위해 폰갭과 코드바 개발 환경을 채택했습니다.하이브리드 앱의 가장 큰 장점은 하나의 개발로 안드로이드와 IOS를 모두 구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

////브리드 앱으로 개발했습니다.지금은 서/앱에서 가장 조회수가 많았던 대박은 언제 나오나요?” 서비스 화면입니다.저렇게 대박이 나는지 조회할 수 있었어요.자신의 사주 팔자를 가지고 만 세력을 바탕으로 대박 확률이 높을 때를 계산해 주었습니다.이것은 꽤 인기가 있었습니다.역시 사람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돈을 많이 버는 것 같아요. ^^

///비스가 되지 않습니다.//백오피스 화면입니다.백오피스를 통해 사용자관리/운세조회/만세력조회/메뉴관리/접근관리 등 관리자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마케팅은요?플레이스토어에서사주나점같은키워드로검색해보면아래화면처럼엄청난앱이많습니다.

그럼 수익화를 위해서는 마케팅이 필요한거죠?그래서 저희도 마케팅을 했어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