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음주운전 변호사 선임이 필요하다면
오토바이 음주운전 변호사 선임이 필요하다면
일상적인 생활 방식과 비교해 보면 현대인이 누릴 수 있는 사회적 편익은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로 편리해진 상황입니다.
무거운 물건, 화물의 수송이라는 점에서 자동차 운전을 일삼는 경우가 많아 산업 사회에서 매우 중대한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버스나 택시로부터 시작하여 대형 화물 트럭, 덤프 트럭, 중장비 차, 오토바이 운전을 생업으로 하는 사람도 많아 물류 산업은 그 나라의 중요한 국가 경쟁력의 한 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택배를 이용한 상품 구매가 일반화되면서 배달과 택배업을 위해 등록한 차량의 수는 훨씬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착각하시는 부분이
오토바이라고 해서 다른 법률의 적용을 받거나 형벌이 낮아지기도 한다고 생각합니다만. 그러나 일반 승용차와 같은 법의 적용을 받게 되어 처벌받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도로교통법에서는 자동차의 정의를 엔진 등 원동기를 사용하는 운송수단으로 정하고 있으며 오토바이를 포함한 자동차의 운전은 원동기를 사용하는 행위여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진지하게 자신의 인생을 살면서
다른 이슈에 휘말리지 않도록 조심하기 때문에 특히 형사범죄 문제에 연루되어 경찰서로 직접 찾아가 조사를 받거나 형사재판에 이르는 일은 거의 없겠지만 이런 일반인들에게 가장 많은 형사범죄 혐의가 적용되는 구성요건이 있습니다.
이게 바로 교통사고라고 할 수 있어요. 이에 따라 경찰 조사를 받을 때는 가급적 변호인과 동행하는 것이 좋으며 오토바이 음주운전 변호사 선임 때와 그렇지 않을 때 경찰 조사에서 유리한 진술을 할 확률은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아무리 자신이 주시해도
크고 작은 교통사고는 일어나고 차량을 운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종합보험처리를 통해 일반사고라면 서로의 과실비율에 따른 민사적인 배상만 이루어지고 그것이 형사처벌로까지 이어지지 않을 수 있지만, 그러나 오토바이 음주운전을 일으켜 타인의 신체에 상해를 입히거나 심지어 사망에 이르게 한 경우 다른 차량이나 물건과 부딪혀 파손을 가한 것은 형법상 업무상과실치사상죄에 해당하는 형사범죄에 해당합니다.
게다가 음주운전은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의 생명을 위협하는 너무 위험한 행위에 해당하여 오토바이를 운전할 때도 금지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이때 단순 음주 1회 적발 기준 혈중알코올농도 0.03% 이상 0.08% 미만에 해당하는 경우 벌점 100점 면허정지 100일에 처해지고 혈중알코올농도 0.08% 이상이면 면허취소 1년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사고가 있을 경우 동일하게 면허취소 2년이 주어지고, 2회 이상 적발될 경우 면허취소 처분이 내려지게 됩니다.
만일 생계가 유지되다
구제가 필요하면 행정심판이나 이의신청 등을 통해 구제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관련 사건에 관한 구제조건이 있어 면허취소를 받은 날로부터 60일 이내의 기간구제를 받지 못한 경우 이의신청 결과 통보 시 90일 이내에 행정심판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아무래도 일련의 과정을 혼자 시도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오토바이 음주운전 변호사 선임이 필요합니다.
P씨는 배달일로
생계를 유지하던 중 동료 중 한 명과 편의점에서 술을 조금 마셨는데 귀가 도중 마주 오는 오토바이 운전자와 시비가 붙어 음주운전 신고로 경찰이 출동했다가 적발되고 말았습니다.
면허 취소 위기에 처했고 오토바이 음주운전 변호사 선임으로 향후 벌금 등 형사처분에서 선처를 구하기 위해 반성문 탄원서 작성 등 양형자료를 준비해 행정심판을 통해 면허정지로 감경되고 벌금형도 낮아지는 결과를 맞이했습니다.
다음 사건에서 H씨는도로를 달리다 오토바이와 사고가 발생했지만 집안 사정으로 위급한 상황이었던 H씨는 사고 현장을 떠났고 피해자는 2주간 치료가 필요할 만큼 상해를 입고 경찰에 신고해 기소됐습니다.
1심과 2심 재판부는 H씨가 정당한 이유 없이 사고 후 처분을 하지 않았다며 벌금 300만원을 선고했고, 원고도 상고했고, 그 결과 H씨는 상고한 소송 사건에 대한 사실을 조사해 판결함으로써 300만원의 벌금형을 받지 않고 무죄 판결을 받게 됐습니다.
법정은 그 이유를 피해를 입은 쪽 상해가 가벼웠고 H씨가 자신의 상황을 C씨에게 사고조치를 맡겼고, C씨가 곧바로 사고현장에 도착한 점을 들었습니다.
H씨가 짧은 시간에 경찰서를 방문해서자신이 운전했음을 인정한 점 등을 고려해 피해자에 대한 구호처리가 필요함에도 조치를 제시하지 않고 도망갈 생각으로 사고현장을 이탈했다고 보기 어려워 무죄를 선고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례에서 이렇게 법원은 교통상에 일어난 사건에 관한 재판에서 여러 정황과 실체적으로 심리해 판결을 내리게 됩니다.
그런 만큼 만약 형벌을 받을 위기에 처했다면 사안의 쟁점을 잘 파악하고 변론을 준비해야 형량을 최소화하거나 혐의를 풀 수 있는 만큼 도움이 필요한 경우 오토바이 음주운전 변호사 선임으로 보다 적극 대비해야 합니다.
일반 자동차 운전자의 경우의무보험을 비롯해 혜택이 더 넓은 종합보험 등에 가입돼 있고 인적 피해나 물적 피해가 발생하더라도 어느 정도 피해자에 대한 보상 및 대물 처리가 보험으로 보장되기 때문에 선처를 받기가 좀 더 쉽습니다.
반면 오토바이는 책임보험에만 가입하고 있는 분들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자동차 운전자와 유사한 사고 발생 시 피해자 등에 대한 민사상 책임이 완전히 보장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합의 조정에 어려움이 있고 법원에서도 합의 등이 원만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있음을 고려할 경우 피해자에 대한 반성 및 보상이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어 선처가 이뤄지는 데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의무보험을 비롯해 혜택이 더 넓은 종합보험 등에 가입돼 있고 인적 피해나 물적 피해가 발생하더라도 어느 정도 피해자에 대한 보상 및 대물 처리가 보험으로 보장되기 때문에 선처를 받기가 좀 더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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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합의 조정에 어려움이 있고 법원에서도 합의 등이 원만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있음을 고려할 경우 피해자에 대한 반성 및 보상이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어 선처가 이뤄지는 데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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