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강정 만들기 자꾸만 손이 가는 달콤바삭 영양간식

호두강정만들기 자꾸 손이가는 달콤한 바삭바삭 영양간식

호두강정만들기 자꾸 손이가는 달콤한 바삭바삭 영양간식

빵집에 가면 몇 그램도 안 되는 호두강정을 비싸게 파는 걸 보고 이거 집에서 한번 만들어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견과류를 그냥 먹는 것보다 달콤하고 바삭바삭 영양 간식으로 만들어 주었더니 우리 남편은 앉은 자리에서 손이 바쁘게 움직이면서 입에 들어갔어요.그냥 먹는 호두보다 100배는 맛있다고 아주 만족했어요.

오늘은 호두 500g을 사용해서 호두 강정을 만들지만 집에 있는 아무거나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용량도 처음에 조금 만들어보고 맛있으면 많이 만들어서 선물하셔도 돼요.

호두 강정 만들기를 할 때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끓는 물에 끓이는 거예요.1번이 아닌 2번을 삶아서 호두의 떫은맛과 불순물을 제거합니다.

한 번만 삶아도 상관없는데 제가 해먹는 거라 더 꼼꼼하고 맛있게 만들려고요.시간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두 번 삶아주세요.

끓는 물에 호두가 잠길 정도로 넣고 4~5분 정도 끓입니다.

끓고 있으면 불순물도 올라와서 색이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삶은 호두는 소쿠리에 넣고 물을 빼줍니다.

여기서 포인트!
!
!
뜨거운 물로 씻는 거예요.물기를 다시 빼고 다시 삶아요.이 과정을 두 번 해주세요.

채반에 올려 5분 정도 물기를 제거합니다.

설탕 절임을 만들어서 5분 보글보글 끓입니다.

물 250g 설탕 250g 물엿&올리고당 150g 요즘 자이로스 설탕 쓰시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저도 쓰는데 전 만들 때 자이로스 쓰려면 10분 정도 끓여서 만들어주세요.점도가 높지 않아서 끈적임이 적어질 거예요.파란색에 호두를 넣고 끓이고 점도가 뜨거워지면 불을 끕니다.

보통 5분~10분이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그냥 삶는 것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저어주시면 호두가 균일하게 코팅이 됩니다.

1시간 정도 휴지~1회 저어주면서 골고루 섞어주세요.소쿠리에 호두 올리고 남은 설탕 절임은 다 빼요.기름에 튀겨요. 온도는 기름이 끓는다고 생각되면 물을 손에 묻혀 톡톡 뿌려보세요.톡톡 튀는 그때가 딱 좋은 온도예요.호두를 익히는 게 아니라서 저으면서 색깔이 갈색?정도로 바뀌면 뺄게요.이대로 식히는 그물에 올려요.키친타올 위에 올려놓고 기름기 빼셔도 돼요.호두강정 만들기 완성입니다.

얼마나 바삭바삭한지 손에 끈적임도 없어요.이대로 완전히 식을 때 놓아둡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호두강정을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다니~~영양만점 영양간식입니다.

입이 심심할 때 먹으면 금방 없어지는 마법!
손에 끈적거리지 않아서 먹기 좋아요.이게 맛있는데 비싸도 너무 비싼 가격에 놀라서 집에서 만들어봤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고 맛있어서 좋았어요.만들어 놓은 호두 강정은 밀봉이 잘 되는 용기에 담아 드시면 되는데 안에 식품방습제를 넣어두면 더 오래 드실 수 있습니다.

#호두강정 #호두강정만들기 #호두종과 #호두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