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만원 살기 #4, 고지혈증 식단 중

(사진많음,데이터주의)22/12/21 ~ 2022/12/30 10일분 (새로운한달시작)참가인원:초등학생2명,어른2명,고양이2명4125만+고양이2명15만원. #4인가족생활비 #4인가족식비 #고지혈증식단 #고혈압관리식비 예산 70(10일 분 20만원)마트 1122,670마트 246,750반찬 0169,420온라인 식비 치즈 구입=>네이버 포인트 사용 소 앞다리 구입=카드사 포인트 사용 귀리 가루=3910양파 5kg=>13,400방울 토마토 3kg=>16,13534,947쇼핑 식비 합계 204,367잔 여:-4,367(초과 지출)+나머지 식비 400,000+나머지 식비 보충비 100,000(4,367개 분)=고단백>10개들이 예산, 잔액 카드 결제)=>9,830 49,122잔량:50,878월 식비 예산 5코인 수프 205알 35,440잔량:14,560생활비 예산 21약국 비상약 보충=>13,000아이돌 마스크 중형 100장(1만 P사용)=>34,795삼성 제거기=>4,500피부 관리 직구용물건=>21,90074,195잔 여:135,805병원비 인후과 X 선, 약국=>31,100수면 내시경 검사 잔액슈퍼1: 참치액젓, 무설탕 초콜릿, 유부초밥2, 딸기2, 카레6, 생수2, 레몬주스1, 쿠킹크림1, 쇠고기볶음밥2, 대게와 랍스터볶음밥2, 버섯1, 올리브유2, 인스턴트드라이이스트, 사과식초1.8L2, 사과식초900밀리2, 부채스테이크2, 드래곤후르츠4, 통밀1kg, 파프리카3, 레몬라임드레싱1, 리코타치즈(할인)1, 새잎채1마트2: 생연어 1팩, 양상추, 고구마2, 청채2, 청채크리스마스가 끼어있어서 결국 또 장을 봐서 가계부는 파산중.식초가 세일을 해주었다.

과일 세척과 피클/삼무용 큰 식초와 요리용 작은 식초를 빨리 넣는다.

올리브오일도 치킨 카레도 1+1이라고 하니까 일단 구매.누가 말하든 부자는 미니멀 라이프이고 가난한 사람은 쌓아 산다고.나는 쌓아놓을게. 식재료 중에서 양배추랑 호박이랑 친해지고 싶은데.묘하게 손이 안 간다.

먹는 건 좋아하는데 만드는 손이 안 가는 이유가 도대체 뭘까. 연간비)연간비용 경조졸업 꽃다발 62,000 (실결제 55,800) 연간비청구 55,800 연간비 생필품 드림렌즈관리용액 연간비청구 50,800연간비용 경조졸업 꽃다발 62,000 (실결제 55,800) 연간비청구 55,800 연간비 생필품 드림렌즈관리용액 연간비청구 50,800화단이나 화분에서 볼 때와는 다르다.

제일 예쁠 때 꽃들이 한꺼번에 모여 있는 느낌.카드 회사의 포인트를 현금화했거나 사용하나 했는데 크리스마스에 졸업에 연말 연시에 지출이 늘어날 것이므로 지출 방어용으로 쓰기로 했다.

그래도 핵심이라고 해도 조금이라도 쓰려구, 생활비와 연계된다.

아이들의 마스크 값에 일부 포인트를 쓰고, 연간비가 아니라 생활비로 처리했다.

할인하는 싼 것에 갈아타나 했는데 숨이 쉽다고 하는 것으로 쓰고 있다.

자신의 국가 검진 위 내시경을 잠으로 변경하는 비용도 포인트로 처리.귤이 초등 학교를 졸업하고 점심 식사에 뷔페에 가, 이전에 충전한 잔액을 모두 내고 차액은 생활비로 카드 결제했다.

이제 혈압과 콜레스테롤 관리에 거의 못 간다고 생각한다.

안녕하세요, 뷔페. 졸업 기념으로 본 영화는 도서 상품권으로 결제. 3D에 스페셜관은 예매권이 사용할 수 없다고 해서 꽂을 했다.

꽃은 지역 화폐로 결제하고 실제 결제 금액은 낮아진 것만 연간 비용 경조사비로 빼기로 했다.

최대한 연간비는 하지 않으료고 노력하고 있지만 생활비 중 병원비는 이미 예산을 탕진했다.

이런. 1월에 내원 최저 2건 있다.

이하, 먹고 살아온 기록.아, 컬러풀하다.

디저트 과일을 미리 떼면 갈변하거나 말려서 먹기 전에 잘라주려고 통째로 등장 중.다들 라면이 먹고 싶다고 해서 물을 한강에 들고 국물은 70%만 넣었다… 이건 어떤 맛일까?? 라면 두 번째에는 한강 국물에 담갔다가 바로 면을 빼고 면만 먹어봤다.

면이 늘어나기 전에 바로 꺼내면 그것도 참. 라면 스프는 중요해.바나나 우유로 요구르트를 다시 만들었어. 이제 바나나 우유는 끝. 대신 단백질 두유가 생겼는데 두유는 어떻게 소비해야 하는지.양파를 큰 대자로 샀다.

5킬로만.주문의 편리성은 10킬로가 편한데 냉장고가 채소로 가득 차 양파도 잘 사기로 했다.

가격은 있지만 양파의 상태에서 맛도 좋다.

양파 값은 아껴서는 안 된다.

드래곤 과일은 처음 구입했다.

뷔페의 샐러드 바에 망고와 파트너처럼 있어서 망고가 먹고 싶어서 드래곤 과일을 산(?). 익고 보니 신기하네. 검정 깨를 뿌린 싱싱한 찌르레기 같은 이는 무엇일까. 맛은 달지 않고, 어렴풋이 생각 나는 싱거운 맛이다.

껍질이 귤 껍질처럼 잘 벗겨지다.

가죽 색, 왜 이렇게 이쁘고 깨끗한 걸까. 꽃다발의 꽃도 잘 핑크색으로 사는 것을 보면 내가 노란 색 다음에 이 색을 좋아하더군.드래곤 과일은 차가운 성질이 있다고 해서 우리 같은 열성 체질은 그대로 먹으면 좋겠다.

열정 체질이지만 인삼 외는 다 먹고 체질 의미는 없지만…연어 그만 대실패 ww연어를 어떻게 잘라야 할지 머릿속에 전혀 대답이 없다.

몇번도 깎아 보지 않으면 모르지만, 생연어가 크고 스킬 업이 오래 걸릴 것 같다.

그래도 연어는 맛있다.

좋아하는 양파와 동료의 물고기.양파는 모든 음식마다 썰어 넣다 정도로 내가 좋아하지만 식단 관리를 하면서 양파의 파트너를 잃었다.

주로 양념 요리였기 때문이다.

그 중 연어가 남았다.

양념 요리를 0.5함유 정도로 절반 줄이면 먹을 수 있겠는가. 더 나이를 먹어 이유식 같은 음식을 먹기 전에 손에 들어가야 하는데 큰일이다.

우리가 맛을 감별하는 감각은 나이가 들면 단맛과 짠맛은 둔해지고 쓴맛과 신맛에 민감하게 되어 몸에 좋지 않은 달콤한 첫째나번을 더 얻게 된다는 것이다.

나이를 먹으면 저절로 혈압이 오르지만 미각이 달콤한 첫째나번을 찾는 것이 노화 가속의 상대 같다.

매콤한 생선전 불고기필라프크림스파게티,모짜렐라치즈샐러드얇아진 리코타 치즈를 얹은 구운 감자, 치즈 떡만 있는 떡볶이얇아진 리코타 치즈를 얹은 구운 감자, 치즈 떡만 있는 떡볶이틈만 나면 샐러드대로 세분. 새싹 채소보다 와카바 야채가 맛있다고 생각한다.

생각보다 치코리ー이 없어서 유감이다.

라지츠이오과 야생 루콜라도 한번 먹고 싶지만 가격은 치코리ー이 압승. 파프리카를 넣는 것이 사각 사각로 한 때의 느낌과 향기가 실리고 맛있다.

오이를 넣어 주고 싶지만 오이가 너무 비싸다.

샐러드에 반찬으로 드라이 크랜베리와 아몬드를 넣으면 맛이 붙어 드레싱 없이 먹을 수 있다.

다만 드라이 크랜베리 나트륨/당분 위험. 10방울 많은 것은 아닐까. 너무 달고 짜다.

나트륨을 제한하니 양념된 음식이 너무 짜다.

블루베리와 블랙 베리도 한번 도전하자.도넛이 너무 달아. 하나는 점심을 거르고 저지방 우유와 먹었는데, 두 번째는 양심에 찔려 한입만 먹고 냉동실에 넣었다.

아마 벽돌이 되어 나올 거야.귤이 간식으로 삼각김밥을 사주었다.

규루는 지금으로서는 주먹밥이 간식이 된다.

나랑 춘삼이는 간식이 아니라 밥이 돼.그동안 많이 먹은 죄가 크네.그림 그리기 저번에 산 거 완성.슈가 없는 초콜릿 맛있다… 근데 십여 개 들어갔어 나도 모르게 군것질.헤어나지 못한 달콤하를 팔번 요리 침탁-닭 가슴살과 고구마 봄비로 야채 듬뿍 넣었는데..반 건조 명태 조림-그것 나름의 생선, 말린 푸성귀 잎을 듬뿍 넣고 양파도 갈아서 삶은 콩나물도 함께 했는데.제가 좋아하는 음식인데, 정말 짜다.

흑색.밀 키트가 짠다는데, 가정 요리에서도 나트륨이 장난 아니다.

반 건조 명태 조림에는 말린 푸성귀도 들지만 국물에 된장, 고추장, 어장이 들어간다.

요리하지 말까 생각 가도 염분을 먹고 싶어지는 날도 있다.

아이만 먹는 아침을 오랜만에 계란 프라이 등장. 감격.알이 떨어지지 않고 못 샀지만 2회 세일할 것을 보고 사 버렸다.

크리스마스부터 미니모짜렐라 치즈 합류 음 데코레이션으로 예쁜데. 모짜렐라는 역시 구워서 늘려서 탄수화물이랑 같이 해야 맛있을 것 같아.크리스마스 기간 생크림 품절로 리코타 치즈를 아끼기 위해 이렇게 하고 있다.

새로운 드레싱 시도 시큼하다.

돌아온 11칼로리 젤리. 애들 간식 사과가 의외로 당분이 많아. 진짜 달콤한 사과가. 그래서 사과를 뽑아야 할지 고민이다.

계란찜을 하는데 노른자를 반쯤 버렸다.

끈도 제거하고 혹시나 해서 채썰어줬다.

그러면 색깔이 저렇게. 노래는 맛있는데 TT삼치 구우면 고등어랑 비주얼이 똑같네. 음.훈제 오리고기 너무 좋아했는데 오랜만에 먹으니까 짜. 짠 음식이 이렇게 많다니.요즘은 두유에도 요구르트에도 죄의 단백질이다.

단백질이라는 글자조차 근육미를 느낀다.

한식 반찬을 만들지 않을까 고민 중이다.

그래도 버섯볶음 미역줄기 나물 등은 포기할 수 없다.

콩나물 반찬이 샐러드보다 소화도 잘 되고. 가끔 샐러드를 먹다 보면 포만감을 넘어 뱃속에서 지금 뭔가 부풀어오르는 듯한 팽만감을 느낄 때가 있다.

방울 토마토가 냉장고에서 나오면 일부 파열하고 맛이 변하고 삶아서 으깼다.

케첩으로 할지, 토마토 스파게티용으로 할지 떡의 캉죠은 소스에 할지 고민 중.귤은 언제부터인가 찹쌀이 순대를 좋아한다.

귤은 식사 제한하지 않아서 하라는 대로 주는데…나도 먹고 싶은 TT 만들어 주면 못 먹는 것은 큰일이다.

표고 버섯을 그대로 먹으면 향기를 마음에 하는 아이들 때문에, 표고 버섯을 말린.이것 저것 말리고 한번 갈아서 천연 조미료 가루를 만들어 된장 국에 탈 것.식비 반성)브로콜리를 꽃 피웠다.

표면적으로도 무슨 누런 분위기였지만, 삶으면 확실히 색감이 구분되며 못 쓰는 브로콜리로 됐다.

구입하면 바로 삶아서 냉장, 냉동하다.

양상추와 와카바 야채를 빨아 놓고 세분한 뒤 남은 분량이 조금 있거나, 또 추워서 아침에 먹으면 주방에 그대로 두고 다음날 분홍색으로 잎이 물러나고 먹을 수 없게 됐다.

버리다.

슈퍼에서 떨어뜨린 매도인지 샐러드 야채를 싸게 팔고 있서 샀는데 냉장고에 넣고 잊어 버렸다.

다시 꺼낼 때는 이상한 군의 냄새가 나고 말았다.

오이도 높은 것에 오이 하나 씹어 버렸다.

그래서 남은 오이를 허겁지겁 먹었다.

오이는 어떻게 하면 보관이 길는지 찾아보지 않는다고.혈압의 이야기)고혈압 | 질환백과 | 의료정보 | 건강정보 | 서울아산병원 앞 의술, 더 큰 사랑을 실천하는 서울아산병원입니다.

www.amc.seoul.kr미국심장협회는 혈압이 130-139/80-89mmHg일 경우 1단계 고혈압으로 분류한다.

6개월 안에 혈압을 낮추지 못하면 약물 복용을 권한다.

남편의 혈압은 120+, 80+로 미국식 1기 고혈압이다.

한국식은 고혈압 전 단계. 수축기는 확실히 내려갔지만 이완기 혈압이 90 가까이 가는 날이 한 번씩 있고 반대로 70+로 떨어질 때도 있다.

평균이 80+이므로 더 낮춰야 한다.

남편은 가장 생명력으로 3번 고지혈증이 고혈압의 요인이라고 추측된다.

현재 체중/운동 중 식단 중.최근 남편의 혈압이 좋을 때에는 수축기 110~120, 이완기 70~80사이에 나오는 때가 있다.

나는 혈압의 문제는 없었지만, 8번 약물 복용에 의한 6번 폐경 근처의 상태에서 약물 복용이 곧 끝나고 조정이 있겠지만, 갱년기에 대비하고 식단에 익숙해지려 애썼다.

최근, 수축기 혈압이 120을 넘는 것이 있다.

이·김완기는 69-74살이구요. 수축기가 103-120까지 오가는 것 같다.

병원에 가던 날 5시간 안 자고 가면 120이 나왔다.

많이 자면 혈압이 떨어지는 것을 보고나는 수면의 영향을 많이 받아.표를 참고 조절하면 역시 7번 저 나트륨/저지방/고 칼륨/칼슘, 마그네슘.원숭이 찜 데이를 2회 가지고 보면 집 밥 원숭이 찜 데이는 회복이 빨랐으나 뷔페 원숭이 찜 데이는… 강렬한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병행하고 있다.

오랜만에 카페인 커피를 2잔 마신 남편 이·김완기 혈압이 장난 없었다.

음식의 관리에 운동을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연령임을 실감했다.

다음의 가계부는 나이가 바뀐다.

이제 2022년이 지났다니. 올해는 가계부를 많이 쓰고 보려 노력했지만 내년엔 숨을 쉬게 쓰면 좋겠다.

내년에는 금년보다 더 건강하십시오.